버킷리스트 [용기를 내어서 그대가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 않아 그대는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당신의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버킷리스트
죽기전에 꼭 하고싶은 것들
인생의 여정속에서 우리는 몇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적응하며 살거나, 환경과 싸우며 살거나 또는 환경을 즐기며 사는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고 있나요? 반복되는 일상속에서 그 답이 있을 수 도 있고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하나씩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찾을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용기를 내어서 그대가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 않아 그대는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프랑스 시인 폴 발레리가 남긴 이 말은 자신의 인생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용기를 줍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심각한 경고의 말이기도 합니다. 저는 “용기를 내어서” 라는 문구가 유독 큰 의미로 생각됩니다. 바로 나 자신의 변화를 위해서 가장 큰 용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우리 비에이솔루션즈의 모든 식구들! 자신의 삶의 목표와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봅시다. 그리고 우리 함께 이루어 나가도록 서로 도와 주고 격려하며 축하해 줍시다. 천상병시인의 시처럼 우리에게 마지막 그날이 오면 이 세상에서 소풍을 끝내고 하늘로 돌아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바로 천상병시인의 웃는 모습과 같이 웃으며…
귀천
천상병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새벽빛 와 닿으면 스러지는
이슬 더불어 손에손을 잡고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노을빛 함께 단둘이서
기슭에서 놀다가 그름 손짓하면은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자신의 결심과 목표를 선언하는 것이 모든 변화의 시작입니다. 모두 동참해서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