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의 아버지” 존 우든 이야기
오늘 제가 다니는 교회에서 설교시간에 인용하신 인물이 참 인상에 남아서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2010년에 100세의 나이로 별세하신 전 UCLA감독 존 우든 감독의 이야기 인데 12년간 88연승의 기록과 함께 전미대학 농구선수권대회(NCAA)에서 10차례 우승을 기록한 전설적인 분입니다. 그런데 그의 이러한 전대미문의 기록과 함께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그 기록의 원동력이 된 그의 리더십입니다. 그의 리더십에 대한 것은 많은 책과 다큐멘터리로 방송이 되었으니까 찾아보시면 될 것이고 그를 그렇게 만든 원동력은 바로 그의 아버지였다고 합니다. 세상에서는 성공적인 업적을 남기지는 않았지만 그분의 삶을 바라본 어린 존 우든은 아버지의 삶이 결코 실패한 삷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나 봅니다. 특히 아버지가 존 우든의 초등학교 졸업 때 카드에 써 준 7가지 신조는 그가 평생에 두고 지켰다고 합니다.
뜻을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서 아버지로 부터 받은 7가지 신조와 그의 삶의 원칙을 UCLA 에 있는 원문을 그대로 옮겼습니다.
DAD’S SEVEN POINT CREED
1. Be true to yourself.
2. Help others.
3. Make each day your masterpiece.
4. Drink deeply from good books, especially the Bible.
5. Make friendship a fine art.
6. Build a shelter against a rainy day.
7. Pray for guidance, count and give thanks for your blessings every day.
HIS TWO SETS OF THREES
1. Never lie.
2. Never cheat.
3. Never steal.
1. Don’t whine.
2. Don’t complain.
3. Don’t make excuses.
THE GOLDEN RULE
Treat others as you would have them treat you.
이런 삶의 자세를 지키며 살아기는 사람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그것이 더 이상한 것이겠죠? 물론 진정한 성공을 어떻게 보는지 다르겠지만…. 아들아~~~ 너는 알지? 꼭 기억하기를 바란다… (: